우측 배너

530i msp 800km 후기

말리부에서 530i 엠팩으로 기변했습니다. 이런저런 기능도 많고 옵션도 …

  • CHANEL
  • 2020.02.04
  • 조회수 : 2517

말리부에서 530i 엠팩으로 기변했습니다. 이런저런 기능도 많고 옵션도 처음 쓰는게 많아서 어리버리 타다가 이제 차에 조금씩 적응하고 있네요. 말리부 타다가 넘어와서 느낀 점들을 써봅니다.

1. 디자인
세차를 딱 한 번 해봤는데 본넷이 한참 길더라고요. 후륜이라서 엔진룸을 길게 빼낸건지 말리부보다 한뼘 정도는 더 긴 것 같아요. 그래서 실제로 보면 앞모습이 웅장한 느낌을 주긴 합니다. 옆태는 말리부는 곡선이 많았다면 5시리즈는 직선적으로 남성적인 느낌이에요. 같은 흰색이지만 말리부는 펄이 들어갔고 5시리즈는순백색입니다. 독일차답게 도장 품질이 매우 좋아요. 국산차는 신차도 잘 안보이는 쪽에 보면 도장이 까져있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검수를 잘한건지 이 차는 그런 곳이 하나도 없습니다. 다른 특징은 흔한 5시리즈라서 패스ㅋㅋㅋ

2. 실내공간 & 편의장치
공간은 확실히 좁아요. 과장 좀 보태서 아반테 크기 같습니다. 차체 자체는 큰데 실내공간은 넓다는 느낌이 없습니다. 물론 g70이나 3시리즈보단 큽니다. 530i msp의 경우 온갖 옵션이 다 들어가 있습니다. 가장 유용하다 생각이 드는건 말리부에 없었던 오토홀드네요. (1.5는 스탑앤고가 있죠?) 고스트클로징도 쏠쏠하고.. 올림픽대로에서 반자율주행을 써보니 편하더라고요. 다 이전엔 없었던 기능.. 손가락 움직임으로 음악 넘기거나 볼륨 조절하는 것도 생각보다 자주 씁니다. 아직 써보지 못한 것도 많네요.

3. 주행성능
아직 길들이기 중이라 이 차의 한계를 경험해보진 못했는데 실사용구간에서는 말리부와 성격이 좀 다릅니다. 말리부는 가볍게 달려나가는 스타일이라면 g30은 묵직하게 나가는 스타일이라 속도감이 막 전달되진 않더라구요. 물론 스포츠모드에 스포츠미션으로 세팅하면 성격이 많이 달라지는 것 같은데, 아직 이 세팅으로 제대로 운전을 즐겨보진 못했어요. 하나 확실한건 zf미션이 정말 똑똑하다는거.. 말리부 젠3은 운전자가 생각하는 것보다 미션이 반응하는 속도가 느려서 문제였다면 zf는 운전자보다 판단을 더 빨리하더라고요. 말리부가 1단으로 다니는 언덕길을 2단를 물고 가길래 얘 왜 이러지 했는데 이게 그 지형에 맞는 효율적인 단수를 미션이 먼저 판단해서 물고 가는거더라구요. 비엠의 4기통 터보엔진이 캐딜락의 그것보다 좋은진 아직 잘 모르겠어요. 말리부2.0의 엔진이 더 조용하고 힘도 더 쌘 것 같긴 합니다. (출력은 비슷합니다) 530i는 창문 열고 다니면 시끄러워요 ㅋㅋ 디젤 같습니다. 근데 실내는 엄청 조용합니다. 말리부는 밖에서 조용하고 안에서 시끄러웠는데 반대인 것 같아요.

4. 기타
수납공간이 좀 적어요. 말리부도 적은 편이라서 크게 불편함은 없지만 현기에서 넘어온 분들은 많이 불편할 것 같아요.

실내 재질이나 마감이 기대 이상으로 좋아요. 사진으로 보면 이클 인테리어가 5시리즈를 압도하는데 실제로 타서 만져보면 이클은 기대 이하이고 5시리즌 기대 이상입니다.

별로인 부분들은- 이지엑세스(시동 끄면 의자 뒤로 빼주는거) 안되고요, 스피커 정말 후집니다. (말리부 보스 듣다가 이거 들으니 막귀인 정도 짜증나네요) 가끔 이상한 잡소리가 들렸다 안들렸다 합니다. 브레이크 소리인 것 같기도 하고요.


정리하면,
가격대에 맞는 만족감은 정확히 주는 차 같습니다. 이래저래 할인 받아서 이 가격대에선 옵션이 가장 많이 들어갔습니다. 마력도 말리부랑 비슷하고 연비는 더 좋아요. 무엇보다 저공해차량입니다ㅋㅋ 말리부 1.5처럼 공영주차장 톨게이트 요금할인이 됩니다. 같은 구간 연비가 말리부2.0보다 1-2는 더 높은 것 같아요. 너무 흔해빠져서 차주만 만족하는건 단점이겠네요.

말리부 타던 가장이 수입차로 기변하고 싶은데 세금 많이 내긴 싫고 출력은 비슷했으면 좋겠고 옵션은 더 많은 차량을 고른다면 더도 덜도 아닌 530i가 되겠습니다ㅋㅋ 

스크랩 신고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