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측 배너

미니 쿠퍼, 컨트리맨 JCW 시승기

미니 구페 및 컨트리맨 둘다 몰아 봤습니다. 둘다 2천찌찌로 제차 530…

  • 동그라에몽
  • 2020.06.23
  • 조회수 : 2238

미니 구페 및 컨트리맨 둘다 몰아 봤습니다. 둘다 2천찌찌로 제차 530i와 비교해봤습니다.

1. 미니쿠페 JCW
출력이 252마력으로 제차랑 비슷한 출력에 훨씬 잘 나갈줄 알았는데 제로백 6.1초인 걸 감안했을때 가속력은 차이 없는 것 같지만 느낌 차이는 상당하였습니다.일단 배기음.. 너무 시끄럽게 느껴지네요. 전반적인 방음상태 감안했을때 적용된 하만카돈 오디오 시스템을 무색하게 만듭니다.
제차 대비 반박자 또는 한박자 늦은 변속 응답.. 확인결과 ZF가 아닌 일제꺼라네요. 그리고 전륜구동 느낌 이제는 차이를 몸으로 바로 알 것 같더라고요. 차는 작지만 530i 대비 늦은 반응속도로 칼치기가 생각보다 안되네요. 다시한번 530i의 명품미션, 후륜구동의 우월한 감성을 느낄수 있었습니다.

2. 미니 컨트리맨 JCW
출력이 306마력, 45토크로 잔뜩 기대하고 차에 올랐습니다. 동일 장소에서 출발해서 안쪽차선으로 붙어 유턴해야 하는데...차들이 많아 출력을 믿고 확 밣았는데...어라! 변속반응이 세박자 느린 느낌..

긴가민가 해서 현쥠께 스포트 모드로 변경 요청했고 직선 구간에서 확 밣았는데 이차는 저의 비교 대상이 340i였던지라 안나가네요. 앞에 탔던 미니쿠페보다도 둔한 느낌.. 실망으로 시작된 시승은 결국 절망으로 끝났습니다 . 그 이유는 미션 문제... 시속 90~100에 풀악셀 하면 엔진 소리만 엥 거리고 속도가 안올라감. 10번 시도하면 7번은 동일 증상... 그러다 기어가 물리면 306마력이 아닌 200대 초 마력의 성능... 차량당 40분씩 시승했는데 돌아올때 미션문제 감지와 더불어 운전가능하다는 메세지가 나오네요.
지점장께서 수동모드로 변속하지 않았지 않냐 질문에 이렇게 답변했습니다.
"운전 경력 21년차에 그정도 둔하진 않습니다.
저단 고정해서 190 까지 나갈수 없을꺼고 고단 고정에서는 제로백이 이렇게 빠를수 없다고."

분명 차량에 문제 있다고... 오늘 전화해서 다시 물어보니 지난주에 이차가 트랙을 뛰고 왔고, 어제 직원들이 다시 창원-진주간 테스트에서 여지없이 동일 문제현상 있었답니다. 차는 부산 서비스센터로 입고 예정이라네요.

암튼 결론은 차는 후륜에, ZF의 민첩함 이 정답인듯.. 집에 오는 길에 스피커 튜닝한 제차가 롤스로이스 같은 상대적 느낌이 있었습니다.

그럼 이만

스크랩 신고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댓글목록

profile_image

테슬라이크님의 댓글

no_profile 테슬라이크 쪽지 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자세한 후기 감사합니다!

profile_image

ddyoud님의 댓글

no_profile ddyoud 쪽지 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미니에 대해 환상이 있었는데 그정도였군요... 아쉽네요..

profile_image

CHANEL님의 댓글

no_profile CHANEL 쪽지 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이래서 530 사시는가 보군요...

profile_image

오마카세얏님의 댓글의 댓글

no_profile 오마카세얏 쪽지 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비교 하기에는 성향이 다르고 여러모로 차이가 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