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측 배너

페리 그랜져 하브 시승기

오늘 용산점 시승센터에서 한시간 반정도 시승을했습니다.주로 고속도로 위주…

  • 고독한쇠질
  • 2020.06.19
  • 조회수 : 306

오늘 용산점 시승센터에서 한시간 반정도 시승을했습니다.
주로 고속도로 위주이고 다행히(?)막히는 구간도 있어서 시내같은 느낌도 받을수있었습니다.
일단 처음느낌은 괜찮다!부드럽다!편안하다!이런느낌이 강햇고 반자율주행도 초반에 한쪽으로 쏠리는듯하더니 중앙을 잘 잡고 갓습니다.
근데 핸들잡으라는 메세지가 10초정도지나면 계속뜨더라고요.
고속주행도 조금 해봣는데 힘이 부족하다는 느낌은 없엇고 전기에서 엔진개입도 그렇게 느끼지 못햇네요.
실내는 카키엿는데 나름 괜찮다고 느꼇습니다.
jbl사운드도 나름 만족하는 수준이지만 굳이 옵션을 안넣어도 되겟다라고 생각이 들더라고요.
hud는 시트를 맨아래로 하고 조절햇는데 시인성 좋았습니다.
한시간정도 시승하는데 막연히 굳이 그랜저를 살필요가 잇나?라는 생각이 들엇네요.
이건 개인차라고 생각하는데 승차감좋고 실내디자인 다 좋고 멋진데 전에 k7프리미어 하브 시승도 해봣는데 주행질감은 그랜저가 엄청 좋다라는 느낌은 못받앗고 오히려 계기판시인성이나 실내느낌은 k7이 더 좋앗던거 같습니다.
시승을 마치고 마지막 트렁크를 봣는데 생각보다 많이 작앗고 제 기억으론 똑같은 하브지만 k7 깊이가 더 깊엇던거 같습니다.
저도 하브캘리 계약은 햇지만 k7가성비로 가도 괜찮겟다와 그랜저하브 가성비로 가도 좋을거 같다란 생각을 햇네요.
두서없이 글솜씨 없이 적어서 잘 느껴지셧을지 모르겟네요.

마지막으로 연비는 고속주행위주여서 그런지 왕복 60키로정도인데 19.4키로였습니다

스크랩 신고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댓글목록

profile_image

Barley님의 댓글

no_profile Barley 쪽지 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솔직히 쏘나타 하브와 900정도 차이나던데 그정도 값어치를 할까라는 의문이 계속들긴 합니다..

profile_image

고독한쇠질님의 댓글의 댓글

no_profile 고독한쇠질 쪽지 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자 작성일

쏘나타는 시승을 안해봣지만 시승하고나서 니로사도 괜찮겟다라는 생각들더라고요

profile_image

기무라타코야님의 댓글

no_profile 기무라타코야 쪽지 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더뉴 니로, dn8 쏘나타 하브, 그랜저 ig 하브 다 시승해보고 더뉴 그랜저 하브 출고 대기중입니다. 개인적으로 가격 대비 급차이가 가장 큰 건 정숙성, 실내공간, 고급감, 묵직함 등 이고 가장 아쉬운건 연비 겠네요. 정숙성에 그렇게 예민하지 않고 및 현대 GDI 엔진에 대해 꺼리는 맘이 없다면 쏘나타 하브도 좋은 선택이 아닐까 합니다. 이중접합 차음 유리에 의한 정숙성, 부족함 없는 출력, 2.0가솔린 대비 모든면에서 좋았습니다. gdi 라고 해도 엣킨슨 싸이클에 항상 켜지는 것도 아니니 카본누적 성능저하도 일반 gdi 보다 늦게 올듯 하구요. 전 현대의 gdi, 너무 많은 신기술이 불안하기에 품질이 안정화 되었다고 믿는? 구형 하브 시스템 더뉴 그랜저로 일부러 왔습니다. 정답은 개취~! 잘 선택하세요!

profile_image

고독한쇠질님의 댓글의 댓글

no_profile 고독한쇠질 쪽지 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자 작성일

쏘나타 하브도 관심잇엇는데 와이프와 제가 디자인부분에서 아쉬움을 느껴서 배제햇엇는데 기회되면 시승해봐야겟네여. 니로는 어떤가요?사실 그랜저와 비교대상은 아니지만 가성비로써 생각하신다면 괜찮을가요?니로사고 와이프 경차한대 사줄가도 생각햇엇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