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측 배너

풀체인지 K5 색상 중 "스틸 그레이" and "인터스텔라 그레이" 두 컬러의 장점 알아보기

K5 풀체인지 색상 외장 컬러는 모두 6가지입니다.화이트 스노우 펄스틸 …

  • leek97
  • 2019.12.03
  • 조회수 : 15429

K5 풀체인지 색상 외장 컬러는 모두 6가지입니다. 


화이트 스노우 펄
스틸 그레이
인터스텔라 그레이
오로라 블랙펄
그래비티 블루(2.0 가솔린, LPi, 하이브리드 전용)
요트 블루(1.6 가솔린 터보 전용) 

각 K5 풀체인지 색상 컬러마다 가진 매력과 장점이 있는데 일명 은색이라고 하는 스틸 그레이, 인터스텔라 그레이 색상 만이 가진 장점도 많습니다. 인터스텔라 그레이는 약간 회색 비슷한 은색이 될 것 같네요. 



스틸 그레이, 인터스텔라 그레이 컬러의 장점은 일단 관리가 수월합니다. 자동차를 타다 보면 이물질이나 경미한 사고 등으로 차에 흠집이 발생하게 되는데 그레이 색상은 흠집이 발생하더라도 겉으로 티가 잘 나지 않습니다. 

오히려 검정색은 얼룩이 더 부각되서 쉽게 지저분해 보일 수 있습니다. 그레이 컬러는 이에 비해 신경을 써야 하는 부분이 적어 관리하기 수월한 편이며 세차를 자주 못하거나, 지상 주차장을 주로 이용하는 오너에게 적합한 색상입니다. 



K5 풀체인지 색상 그레이 컬러의 다른 장점은 시인성이 좋아 사고 확률이 낮다는 점 입니다. 그레이 컬러의 경우 예상과는 다르게 다른 색 차보다 사고 롹률이 50% 이상 낮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고 합니다. 

반면 야간 사고율이 가장 높은 색상은 예상외로 검은색이 아닌 파란색이며 전체 교통사고의 25%정도를 차지합니다. 검은색은 전체에서 4% 정도로 낮은 퍼센트를 가지고 있습니다. 가장 사고 위험이 낮은 색은 노란색입니다. 



다음으로 그레이 색의 장점은 무난하면서 모든 차종에 관계 없이 두루두루 어울린다는 점 입니다. 특히나 이번 K5 풀체인지 색상 스틸 그레이, 인터스텔라 그레이 컬러는 일반적인 은색이 아닌 고급스럽고 은은한 분위기를 이끌어내는 컬러로 많은 인기를 불러모았습니다. 

이러한 은색 계열을 표현하기 위해서는 산화알루미늄 분말을 이용하는데 이것이 빛의 반사를 일으켜 위치에 따라 다양한 실루엣을 연출해 아름다움을 표현합니다. 



마지막으로 그레이 컬러 장점은 사람들의 수요가 많아 중고차 가격이 높은 편이라는 점 입니다. 일반적으로 자동차 색상 선호에 있어서 사람들이 가장 선호하는 색상은 흰색, 검은색, 은색 등 무채색 계열입니다.

사람들이 많이 선호하기 때문에 중고차 거래량도 많고, 아무래도 수요가 적은 유채색 계열보다는 중고차 가격이 높을 수 밖에 없다는 의견입니다. 
스크랩 신고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