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측 배너

더뉴그랜저 2.5 가솔린 600km 주행 후 연비후기

2.5 가솔린 프리미엄초이스 18인치휠입니다.출고한 뒤 집 근처만 왔다갔…

  • Solang
  • 2019.12.31
  • 조회수 : 10296

2.5 가솔린 프리미엄초이스 18인치휠입니다.


출고한 뒤 집 근처만 왔다갔다 하다가 주말 이용하여 고속도로 타고 멀리 다녀왔습니다.

왕복 600km 이상 주행하였습니다. 금요일 300이상, 일요일 300이상 탔습니다.

금요일 출발 전 연료 경고등이 들어왔습니다. 5만원 주유하였는데 목적지까지 가고도 230km 이상 달릴 수 있을만큼의 연료가 남았더군요. 


평균연비 최고 17.5km 까지 나왔습니다.

반자율주행 처음 사용해보는거라 고속도로 진입해서 이것 저것 많이 눌러봤습니다.

고속도로 진입 후 경기권 벗어 나기 전까지는 밀리는 구간도 있었는데

아래 지방으로 내려갈수록 도로가 뻥 뚫려 달리기 너무 좋았습니다.

평균속도 95 정도로 설정하여 달렸고 주행 대부분 컴포트 모드였는데 2~30분 정도는 에코모드,

가끔씩 느리게 가는 앞 차 추월할 때 스포츠 모드 2~3번 사용하였습니다.

휴게소 한번 쉬었고 시간은 전체적으로 3시간 40분 정도 걸렸습니다.

고속도로지만 17km 넘을 때는 생각보다 연비가 잘 나와서 만족하였습니다.
 

평균연비 16.3km 이고 고속도로 벗어나기 전 최고는 16.5km까지 나왔습니다.

출발 전 주유를 가득하였습니다. 비가 내렸고 금요일보다 정말 많이 밀렸습니다.

절반은 컴포트 모드, 추월 2~3번 스포츠모드, 고속도로 밀리기 시작하면서 부터 끝까지 에코모드로 달렸습니다.

휴게소 한번 쉬고 시간은 4시간 30분 정도 걸렸던 것 같네요.

오늘도 17km 이상 나올까 싶었는데 여건이 어려웠나 봅니다.

그래도 시내 연비 보다가 고속도로 연비 보니까 기분은 좋습니다.

제네시스로 운행할 때는 고속도로 달려도 연비가 좋지 않아 주행가능거리가 얼마 안남곤 했는데

더뉴그랜저는 이 정도 차체에 가솔린인데도 고속도로 연비가 만족스러웠습니다.

HDA 켜고 달리니까 연비주행, 발컨보다 몸도 편하고 연비도 더 잘 나오는 것 같습니다.

가솔린을 보니 하이브리드는 정말 잘 나오겠네요.

고속도로에서는 그냥 HDA(고속도로주행보조)로 달리십시오!

그런데 편하고 신경을 덜 써도 되니 산만해지고 자주 핸들에서 손을 떼게 되어 경고를 많이 하네요.

반자율이 편하지만 급커브나 차가 많을 때는 집중하면서 반드시 안전 운전에 신경 쓰시기 바랍니다.

아무튼 지금까지 저도 궁금했던 더뉴그랜저 2.5 가솔린 고속도로 연비 후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스크랩 신고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