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측 배너

베뉴 한달 시승기

대략 한달 정도 운행 한것 같네요.먼저 시승 후기를 말씀드리면 정말 만족…

  • MILKYW
  • 2020.04.15
  • 조회수 : 1560

대략 한달 정도 운행 한것 같네요.

먼저 시승 후기를 말씀드리면 정말 만족합니다! 

그동안 타던 차가 수입 세단이랑 미드쉽 스포츠카였고, 베뉴를 타기 전에 산타페를 많이 운행했습니다.


일단 몇가지 카테고리로 시승기를 쓰도록 하겠습니다. 베뉴는 길들이기도 하지 않기로 했고 와인딩 코스에서 좀 빡세게 굴려보고 작성하는 부분이기에 좀 부정적인 입장이 있을 수 있는점 감안해주시면 되겠습니다.

 

1.핸들링, 서스펜션 및 무게 배분

작은 차체에 걸맞는 경쾌한 움직임을 보여주네요 만족스럽습니다. 스티어링 반응 속도는 좀 둔하긴 하지만 소소... 다만 무게 배분에 있어 엔진이 너무 앞쪽으로 배치 되어 있다보니 살짝살짝 핸들을 움직여 보면 요잉이 발생합니다. 시케인 구간을 지날때는 좀 많이 불안정한 느낌이 들어요. 다만 하체 강성은 생각보다 짱짱한 느낌이라 좋았고 롤도 생각보다 심하지 않은것 같습니다. 이부분이 산타페랑 큰 차이를 느꼈던 부분인데요 반응 속도가 좀 느린 것은 같으나 좀 낮은 무게 중심으로 인해 롤링시에도 더 안정적인 느낌이 듭니다.

 

서스펜션도 그동안 타왔던 차와 다르게 요철구간이나 노면이 안좋은 곳에서 훨씬 부드럽게 지나가 승차감이 좋아요. 높은 방지턱을 만났을때 후륜 토션빔이 텅! 하고 튀는 느낌은 어쩔 수 없지만 일상 주행에서는 굉장히 편하네요. 다만 타이어 폭이 좁아서 이기도 하겠지만 현대차 특유의 주행감이랄까요? 그립이 굉장히 약한듯한 느낌에 고속 주행이나 와인딩에서는 몹시 불안합니다. 좀 거칠게 몰아보면 스키드음과 함께 언더로 날아가다보니 식은땀이 줄줄 납니다 ㅠㅠ 코너 진입시나 고속주행시 충분한 감속은 필수 일것 같습니다. 그렇지만 베뉴가 스포츠성을 염두하고 만든차가 아니기에 충분히 납득할만한 운동 성능이구요. 

 

2. 엔진 및 미션, 브레이크

엔진반응도 나쁘지 않습니다. 산타페는 디젤이긴 했지만 악셀을 밟으면 한박자 쉬고 올라가는 반응에 답답함과 큰덩치와 무게로 굼뜬 움직임을 보여 줬는데 베뉴는 그에비하면 속이 시원할 정도입니다. 엔진힘도 시내주행 그리고 조금 아쉽지만 고속주행에서도 무리없는 출력이라고 생각되구요 1.6자연흡기 엔진이다보니 고속에서 밀어주는 힘은 약합니다만 스포츠 모드로 전환시 나름 앙칼지게 용을 쓰는 모습이 대견할 정도 입니다. 추월가속시에도 터보랙 없이 쭈욱 밀어주는 자연흡기의 가속감이 나무 좋았구요. 

 

미션과의 궁합도 정말 좋은것 같습니다. 어정쩡한 산타페의 오토미션은 굼뜬 반응에 어리버리한 느낌이라 정말 짜증이 날 정도 였습니다. 반응 느리고 출력 손실도 심한것 같구요... 근데 베뉴 오히려 CVT미션이 훨씬 좋은 느낌이고 수동 전환시 엔진브레이크나 킥다운에서도 기민하게 오토미션 같이 다운 시켜 줍니다 다만, 수동 전환이 너무 뻑뻑해서 조작감이 불편한것 말고는 불만이 없습니다. 

 

브레이킹은 일반적인 속도에서는 잘 멈춰주지만 역시나 앞쪽에 배치된 엔진 때문인가 노즈다운이 좀 심합니다. 풀브레이킹시에는 좀 불안한 벨런스와 영혼까지 쏠리는듯한 느낌의 노즈다운은 좀 많이 아쉽습니다만 그만큼 다른 부분에서의 이득도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3. 실내 및 편의장비

역시 공간창출의 현대 답게 조그만 베뉴의 실내는 생각보다 광활합니다. 문짝이 조금 얇은것은 아쉬우나 충돌테스트 결과도 나쁘지 않으니 좋은 결과라고 생각되구요. 실내 내장제는 뭐... 오히려 조작감은 산타페보다 많은 발전을 이룬것 같습니다. 크게 신경 쓰지 않는 부분이므로 패스. 편의장비는 여태동안 탔던 차 중 제일 많이 들어가있는것 같네요. 사실 이부분도 큰 필요성이 없다고 생각해 회의적인 생각이었기에  대부분은 최저반응으로 설정해 놓고 사용 중이지만 생각보다 나쁘지 않습니다. 

 

총평

2000만원 언더로 이정도의 편의장비와 경쾌한 움직임을 가진 차가 드물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작고 날렵한 차를 좋아해서 어정쩡하게 덩치만 크고 굼뜨고 멍청한 반응의 차량보다는 훨씬 좋은 느낌입니다. 개인이나 커플 그리고 시내주행과 가끔의 고속주행에서도 충분한 성능, 무리없고 알찬 구성에 좋은 연비 경제성 실용성을 따진다면 좋은 선택이라 생각합니다. 물론 제가 주행 성능면에서 비교한 차량이 베뉴와 가격차가 2.5배, 6배정도 되는 수입 차량이기에 많은 차이가 나는것은 어쩔 수 없지만 사실 독일차를 몰아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주행 안정성 이나 하체 및 서스펜션 반응성 등에서의 가장 큰 차이를 느끼기에 무작정 수입차에 대한 동경으로 국산차를 무시할 이유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생각보다 많이 따라왔어요. 현실적을 브랜드 벨류나 위에 말씀드린 차이점을 제외하고 실용적인면을 따지면 국산차도 굉장히 좋은 선택이라고 봅니다. 그런면에서 개인적으로는 굉장히 만족스럽네요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스크랩 신고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댓글목록

profile_image

호날두님의 댓글

no_profile 호날두 쪽지 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노면 그립 잃어버리는 경험 이후 코너링시 충분히 감속 하고 있어요
내부 인테리어와 공간은 만족 하고
파워트레인도 일상 주행에 전혀 불편함 없지요
대부분 공감 합니다

profile_image

SKOKWK님의 댓글

no_profile SKOKWK 쪽지 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일

좋은글 잘 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