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측 배너

빠른데 실용성도 좋다고? 사진으로 보는 타이칸 크로스 투리스모의 실내 공간

온로드와 오프로드를 넘나드는 타이칸 크로스 투리스모(Taycan Cros…

  • 아우디짱
  • 2021.10.13
  • 조회수 : 20
온로드와 오프로드를 넘나드는 타이칸 크로스 투리스모(Taycan Cross Tourismo). 2018 미션 크로스 투리스모라는 이름으로 제네바 모터쇼에 처음 등장해포르쉐의 두 번째 순수 전기차로 거듭났습니다앞서 데뷔한 타이칸과 똑같은 성능을 발휘하되지상고를 높이고 루프라인을 수정해 본격 크로스오버의 면모를 갖췄어요.
 
지붕 실루엣을 바꾸면서 자연스레 뒷좌석과 트렁크도 넉넉해졌는데요오늘은 그 차이를 알아보려고 합니다포르쉐 공식 이미지를 통해지금부터 타이칸과 타이칸 크로스 투리스모의 실내 공간을 집중적으로 비교해 보겠습니다.
험로 주행에 특화 시킨 외관

차체 크기부터 살펴볼까요길이와 너비높이는 타이칸이 4,963×1,966×1,395타이칸 크로스 투리스모가 4,974×1,967×1,409㎜입니다길이 11높이 14㎜씩 늘렸는데요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최저 지상고입니다. 차체 바닥과 지면 사이 거리가 각각 127, 146(모두 에어서스펜션 Normal 기준)로 타이칸 크로스 투리스모가 약 20㎜ 더 높습니다차의 특성을 명확히 알 수 있는 부분이죠.

 
 

차별화된 디자인도 돋보입니다앞뒤 범퍼와 사이드 스커트에 차체를 보호할 스키드 플레이트 장식을 달았습니다오프로드에서 쉽게 상처가 생기는 휠 아치는 플라스틱으로 마감했습니다. 20인치 및 21인치 전용 휠들은 크로스오버 성격에 맞게 더 복잡하고 과감한 형태로 빚었습니다. 

실용성에 집중한 2열과 트렁크 공간

반듯한 루프는 여유로운 뒷좌석 환경을 제공합니다기본형 타이칸은 뒤로 갈수록 지붕이 가파르게 떨어져키가 큰 2열 탑승객의 경우 답답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반면 타이칸 크로스 투리스모는 1열과 2열 지붕 높이가 비슷합니다머리 부딪힐 걱정도 줄어들고개방감까지 뛰어나죠.

이번엔 트렁크입니다앞 트렁크 용량은 모두 84L로 동일합니다핵심은 리어 트렁크. 4S 모델 기준두 차의 기본 용량은 각각 405L와 446L입니다. 2열 시트는 둘 다 폴딩할 수 있습니다그러나 보시는 바와 같이 타이칸은 트렁크 입구와 내부 높이가 낮아넣을 수 있는 짐의 모양과 크기가 제한적입니다. 

타이칸 크로스 투리스모라면 걱정 없습니다사진 속 흰색 부분이 타이칸, 푸른색 부분이 타이칸 크로스 투리스모의 트렁크인데요최대 1,212L로 늘어나는 광활한 공간에 부피 큰 물건도 가득 담을 수 있습니다더불어 루프랙과 전용 자전거 캐리어를 통해 보다 폭넓은 라이프스타일을 즐길 수도 있습니다. 

스크랩 신고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