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측 배너

메르세데스 벤츠, 유럽 배터리조합(ACC)에 33% 투자

메르세데스벤츠가2021년9월24일,스텔란티스와프랑스에너지기업토탈에너지가운…

  • 카중독
  • 2021.09.25
  • 조회수 : 60


 

메르세데스 벤츠가 2021년 9월 24일, 스텔란티스와 프랑스 에너지 기업 토탈 에너지가 운영하는 배터리 셀 제조업체인 자동차 셀 회사(ACC)에 33%를 투자한다고 발표했다. 


2022년 자본 취득에 수억 유로를 투자할 예정이며, 세 회사는 ACC를 동등한 주주로 운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ACC는 2030년까지 70억 유로 이상을 투자해 유럽의 생산 능력을 120GWh로 늘릴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원칙적으로 메르세데스 벤츠와 스텔라티스는 100~200만 대의 전기차에 해당하는 규모를 공유한다. ACC는 독일과 프랑스에서 건설 중인 공장 외에도 유럽에서 기지를 확장하는 방안도 고려하고 있다.

 

메르세데스 벤츠는 주로 중국의 CATL과 소형차 배터리 제조업체인 패러시스 에너지, LG에너지솔루션 등을 중심으로 배터리를 조달해 오고 있다. 지금은 미국에도 배터리 셀 공장을 건설하기 위해 배터리 제조업체와 협상 중이다. 

 

ACC는 2020년에 유럽연합과 독일과 프랑스 정부의 지원과 보조금을 지원하여 설립됐다. 메르세데스 벤츠는 ACC에 기술 및 생산 노하우를 제공하고 차세대 배터리 셀을 공동으로 개발할 계획이다. 

 

메르세데스는 전기차 전문 제조업체를 선언했으며, 회사가 배터리를 조달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지난 7월, 다임러 AG는 2025년경에 엔진 차량 개발을 중단하고 EV 전용 비즈니스로 전환하는 EV 전용 전략을 발표했다. 이를 위해 전 세계에 8개의 배터리 공장을 건설해 200GWh를 생산한다는 계획이다. ACC에 대한 이러한 투자가 첫 번째 단계라고 할 수 있다.

스크랩 신고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댓글목록

profile_image

카중독님의 댓글

no_profile 카중독 쪽지 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작성자 작성일

전기차가 진짜 대세네요~ 끊었던 주식을 다시 해야...
아,,, 늦었겠쥬? ㅎㅎㅎ